메르세데스 벤츠는 2021년 10월에 SL을 공개했지만, 쿠페 버전은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AMG가 Autocar와의 인터뷰에서 두 번째 세대 2도어 GT의 초기 세부 사항을 공유했다. 기대대로 메르세데스-벤츠 amg gt는 2+2 인승 레이아웃과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수용하기 위해 큰 변화를 겪게 될 것이다. 이로 인해 차체는 커지고 무게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SL과 같은 모듈러 스포츠 아키텍처 플랫폼을 공유하는 새로운 벤츠 AMG GT 2도어 쿠페는 고정식 금속 루프를 추가하면서 로드스터보다 당연히 강성은 강화될 것이다.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과 멀티링크 리어는 특별한 튜닝을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변속기는 컨버터블과 같은 9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며 완전 가변식 AWD와 수동 변속기도 제공된다.
AMG CEO 마이클 슈이베는 새로운 GT 쿠페가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강렬한 주행 성능을 유지하면서 증가한 차량 크기로 인해 더 많은 공간과 향상된 실용성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드라이버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흥분시키고 매료시키는 슈퍼카”이면서 “보다 편안하고 사용하기 쉬운” 차량이라고 덧붙였다. 실내 디자인은 SL과 유사하게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GT 쿠페 초기 버전은 유로 7 규정을 충족하는 V8 엔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GT 55와 GT 63 모델은 상위 SL과 유사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슈이베 CEO는 전기차 버전도 준비 중이지만 처음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신 AMG는 배출 규정이 더욱 엄격해질 때까지 기다릴 계획이다. 스파이 샷에서는 리어 범퍼에 충전 포트가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프로토타입이 시험 중인 것으로 보이므로 PHEV가 준비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시점에서 AMG가 SL43과 유사하게 새로운 GT에 4기통 엔진을 장착할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로드스터의 기본 모델은 C63 및 GLC 63 S E Performance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M139 엔진을 갖추고 있다. 스포츠라인의 경우 최대 출력은 6,750rpm에서 381마력이며 3,250rpm부터 354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제공한다. 리어 휠 드라이브 SL43은 기술적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14마력의 임시 부스팅을 제공하는 스타터-제너레이터 설정을 갖추고 있다.
202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시연 후, 새로운 AMG GT 쿠페는 9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따라서 IAA 뮌헨 모터쇼 혹은 같은 달 후반에 개최될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