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기차 신형 모델 투입 예정
BMW가 2027년까지 여섯 개의 모델을 선보일 예정인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 시리즈의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혁신하고 있다. 최근 유럽에서 스파이 사진작가들에게 포착된 이 시리즈의 최신 모델은 이전의 BMW 모델들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비전통적 혁신적 디자인
눈길을 사로잡는 BMW 전기차 스포츠 쿠페는 노이어 클라쎄 모델 중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몇십 년 만에 가장 극적인 BMW로 평가될 수 있다. 해당 모델은 슬림한 헤드라이트와 좁은 키드니 그릴이 특징인 노이어 클라쎄의 다른 모델들과 유사한 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전면부는 상대적으로 낮게 위치해 있어 쿠페로서 전형적인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이 혁신적인 BMW의 측면 프로필은 전통적인 쿠페와는 크게 다르다. 루프는 전통적인 쿠페보다 약간 더 확장되었고, 더 높은 위치에 있으며, 일반적인 쿠페보다 훨씬 높은 위치에 있는 테일게이트와 합쳐진다.
차량의 전면부는 8시리즈와 유사하게 낮게 자리하고 있지만, 후면부는 프로필상 X6와 더 닮아 있다. 이러한 요소들의 조합은 매우 인상적인 효과를 만들어낸다.
또 다른 흥미로운 디자인 요소는 도어 핸들이 없다는 점이다. 대신, B-필러에 작은 터치 감지 패널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LED 라이트 바와 뚜렷한 디퓨저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다.
네 개의 허브모터가 특징
해당 모델은 현재 생산 중인 다른 모델들과는 다르게 네 개의 전기 허브 모터를 특징으로 한다. 이는 전통적인 브레이크 캘리퍼가 없다는 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BMW는 허브 모터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해 독일 회사 DeepDrive에 전략적 투자를 했으며,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혁신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다. 이 모터들이 얼마나 강력할지, 그리고 BMW가 이미 테스트 중인 1,341마력 이상의 전통적인 쿼드 모터 파워트레인과 맞먹을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프로토타입의 배터리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일반적인 전기차처럼 바닥에 장착되었는지 아니면 높이가 높아진 후면 어딘가에 위치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파격적 디자인의 새로운 BMW 전기차 모델에 대한 계획은 여전히 미지수이지만, 이 차량이 i8처럼 한정판 차량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는 추측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로그(atl@autolo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