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캐딜락 비스틱 공개..”제네시스 GV80와 경쟁하나”

무서운 확장세..2026 캐딜락 비스틱 공개

2026 캐딜락 비스틱

캐딜락의 전기차 라인업 확대 속도가 무섭다. 에스컬레이드 IQ와 리릭 사이에 포지셔닝 되는 비스틱(Vistiq)을 공개한 것. 캐딜락 비스틱은 3열 럭셔리 크로스오버로 구분된다.

에스컬레이드 IQ와 리릭 사이에 포지셔닝

2024 캐딜락 리릭

캐딜락은 비스틱의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꼈지만, 브랜드의 다섯 번째 전기차 모델이며 현대 가족을 위해 맞춤 디자인됐다. 존 로스 캐딜락 글로벌 부사장은 “2026 캐딜락 비스틱은 또 다른 매력적인 전기차”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캐딜락은 이제 대부분의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전기차를 갖추고 있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향후 2년간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대부분의 고급 SUV 세그먼트를 커버할 것”이라고 첨언했다.

확고한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외관 

2026 캐딜락 비스틱

세부 내용은 수개월 내로 발표될 예정이지만, 2026 캐딜락 비스틱이 리릭을 따르는 얼티엄 플랫폼 기반의 크로스오버임을 알 수 있다. 두 차량의 유사성은 블랙 크리스털 그릴, 버티컬 헤드 램프, 슬림한 턴 시그널로 둘러싸인 전면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측면 부를 살펴보면, 플러시 타입의 도어 핸들과 익숙한 실루엣을 볼 수 있다. 리릭과 다른 점은 비스틱은 리릭보다 더 길고 확장된 형태의 사이드 윈도를 가진다는 점이다. 후면부에는 캐딜락 전기차 라인업의 디자인 특징을 고스란히 답습한다. 버티컬 형태이지만 분리형으로 제작된 리어램프가 한눈에 캐딜락 차량임을 인지시킨다.

2026 캐딜락 비스틱

비스틱의 트렁크 도어에 “600 E4” 배지가 붙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동일 명칭은 리릭에도 사용되는 것이다. 따라서, 듀얼 모터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며 500마력과 62.2kg.m의 토크를 결합한 출력을 기대할 수 있다.

셀레스틱, 리릭, 에스컬레이드 IQ, 옵틱에 이은 비스틱까지 공개하며 촘촘하게 라인업을 완성시키는 캐딜락의 확장세는 전기차 시대를 맞아 빠르게 고급 SUV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오토로그(atl@autolo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