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BMW M5, 티저 이미지 공개

2025 BMW M5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BMW는 신형 M5의 새로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테스트가 완료되었다고 전했다.
티저 이미지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최신 BMW답게 조명이 들어오는 그릴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엿볼 수 있지만, 나머지 부분은 천으로 덮여 있다.
티저 공개됐지만, 스파이샷으로 디자인 유추 가능해

2025 BMW M5의 디자인은 22년 1월부터 공개되기 시작한 스파이샷을 통해 일부 형태가 드러났었기에 큰 놀라움은 아니다. 이러한 스파이샷을 토대로 해외 3D 디자이너들은 차세대 M5의 모습을 3D 형태로 구현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차세대 M5는 각진 에어 인테이크와 돌출된 프런트 립이 있는 공격적인 범퍼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스포티한 사이드 스커트와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뒷받침된 경량 휠도 제공되는 것으로 보인다. 스포티한 리어 범퍼와 쿼드 머플러의 배기 시스템도 장착된다.
BMW는 자세한 정보를 비밀로 하고 있지만, 올리버 집세 BMW 회장은 세단이 먼저 출시되고 그 후에 투어링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700마력대 예상

올리버 집세 회장은 M5가 순수 전기만으로 7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갖출 것이라고 첨언했다. 회사는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지만, 트윈 터보 4.4리터 V8 엔진, 리튬이온배터리 팩, 8단 자동 변속기에 통합된 전기 모터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 조합은 XM에 적용되기도 하며 738마력과 102kg.m의 토크를 제공한다.
오토로그(atl@autolo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