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은 최대로 줄이고 실용성은 높인 현대 캐스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高’ 시대가 도래하면서 경차들의 판매 성장세가 무섭다. 그 중에서도 캐스퍼는 기존 경차와 차별화되는 개성강한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캐스퍼는 어떤 차인지 알아본다.
강한 개성이 묻어나는 외관 디자인
캐스퍼는 경형 SUV를 표방한다. 때문에 일반적인 경차의 외모와는 상반되는 작지만 다부진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차체 사이즈 극복을 위해 시각적 트릭을 상당히 많이 쓴 모습을 보이는데, 수평형 디자인 요소를 많이 적용해 차폭이 넓어 보이도록 했고 휀더 볼륨감을 넣어 전폭대비 높은 전고를 시각적으로 보완하도록 했다. B필러까지 도어와 일체형으로 제작해 강인한 모습을 나타낸 것이 특징이다. 캐스퍼의 제원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휠베이스 2,400mm다.
개방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실내 디자인
실내의 경우 공간감 확보가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센터터널을 없애고 전방 시트가 이어지는 벤치형 시트로 제작해 실내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했다. 기본 옵션으로 전동 사이드미러가 적용됐으며 센터터널이 없는 대신 풋브레이크 형식의 주차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캐스퍼 가격과 성능
파워트레인은 1리터 가솔린 3기통 엔진이 탑재돼 76마력을 내며 연비는 13.8~14.3km/l를 나타낸다.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10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연비는 12.3~12.8km/l를 기록한다. 현대 캐스퍼 가격은 1,375~1,960만원 선이다. 캐스퍼는 평균 월 3천 중반대의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캐스퍼 전기차의 등장도 예고돼 있어 앞으로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