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4 뛰어난 안전성 입증
대표적인 2023년형 폭스바겐 ID.4 및 ID.5 전기 SUV가 독립적 안전기관인 Australasi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ANCAP)로부터 인상적인 5스타 안전 등급을 받았다. 현재 이 평가는 뉴질랜드에서만 적용되며, ID.4 및 ID.5가 최근 판매를 시작했다. 내년부터는 호주 폭스바겐 전시장에도 폭스바겐 전기차들이 출시될 예정이어서 이번 뉴질랜드의 안전도 평가는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충돌 시험 및 유로 NCAP 결과
ANCAP가 충돌 시험을 수행했지만, ID.4 및 ID.5는 2021년에 유로 NCAP(ANCAP의 자매기관)에서 2020-2022년 시험 프로토콜을 따라 평가받은 바 있다. 두 모델 모두 유럽에서 5스타 안전 등급을 받았으며, ID.4는 2021년에, ID.5는 2022년에 평가를 받았다.
안전 등급 상세 정보
폭스바겐 ID.4 및 ID.5는 ANCAP의 평가에서 인상적인 카테고리 점수를 기록했다. 성인 승객 보호 점수는 93%, 어린이 승객 보호 점수는 89%, 취약한 도로 사용자 보호 점수(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는 76%, 안전 지원 기술 점수는 76%로 측정됐다.
호주 시장을 위한 유아용 좌석 상단 테더 앵커 포인트 요구사항
안전 등급은 호주에도 적용되기는 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호주의 규정에 따르면 승용차는 각 뒷좌석 위치마다 유아용 좌석 상단 테더 앵커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ID.4 및 ID.5는 호주 시장을 위해 인증된 5인승 승용차로 인증되기 위해 이 앵커 포인트가 추가되어야 한다. 반면 뉴질랜드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이 앵커 포인트가 없다.
안전 지원 기술 차이
뉴질랜드의 안전 지원 기술 점수가 약간 낮은 이유 중 하나는 유럽 모델에 탑재된 내장 카메라를 사용하여 속도 표지판을 인식하는 기술이 뉴질랜드 버전에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전히 높은 5스타 안전 등급을 받은 것은 변함이 없다.
뉴질랜드에서 폭스바겐 ID.4 및 ID.5 전기 SUV가 ANCAP 5성급 안전 등급을 획득한 것은 단순히 뉴질랜드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폭스바겐 전기차들의 판매고를 올리는 데 도움을 주는 고무적인 소식으로 작용한다. 뛰어난 안전성으로 이들 전기 SUV는 안전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유망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atl@autolo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