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반드시 사야 되는 5가지 이유

럭셔리 스포츠 SUV의 상징적인 존재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스포츠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2005년 처음 등장한 이후 3번의 세대 변화를 거쳐 온 준대형 럭셔리 SUV다. 현행 모델은 2022년 공개되었는데 꾸준한 인기를 얻는 비결은 무엇이고 사야 되는 이유 5가지를 알아본다.

1. 흠잡을 데 없는 외관 디자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최신 디자인 언어가 적용된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외관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면으로 구성됐다. 랜드로버는 ‘깨끗한 디자인’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으며 수명이 긴 타임리스 디자인을 지향한다. 매끄러운 보디패널, 플러시 타입의 도어 핸들, 단정한 디자인 속에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램프 디자인까지 디자이너들이 치밀하게 고민한 부분들이 보이는 부분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타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정제된 럭셔리를 뽐낼 수 있다.

2. 비교 대상이 없는 실내 디자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현재 럭셔리 시장은 미니멀리즘과 절제된 럭셔리가 유행하고 있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실내 디자인은 두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킨다.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대시보드 디자인, 예술적 정신이 깃든 조작부 디자인, 절제된 멋의 도어 패널 디자인은 이 차를 사용하는 탑승자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플로팅 터치스크린은 조작하기 편한 위치에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전체적으로 과장된 디자인은 전혀 없지만 은은한 고급스러움의 정점을 보여준다. 손이 닿는 모든 부분은 가죽을 포함해 최고급 마감재가 사용돼 우수한 촉감 경험을 제공한다.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가 최신 기술을 화려하게 표현한다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그와 반대로 생명력이 긴 절제된 멋을 가진 품격을 나타낸다.

3. 오프로드 기술은 그대로 유지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오프로드 보다 온 로드 성향이 짙은 차량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를 위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에어 서스펜션으로 지상고를 높일 수 있으며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도강 감지 소프트웨어, 오프로드 카메라,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과 최신형 터레인 리스폰스 시스템이 탑재돼 어떠한 오프로드 지형이라도 헤쳐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4. 인포테인먼트의 발전

레인지로버 스포츠
과거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차량의 옥에 티로 평이 좋지 않았지만 신형 모델에 장착된 Pivi Pro는 과거의 인식을 완전히 불식시키며 호평을 받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완성됐다. 13.1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13.7인치 디지털 계기반이 장착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하는 것은 매우 쉬우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인포테인먼트 화면 전환이 매우 간편하게 이뤄진다. 외신들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으로 랜드로버의 가장 약점이 사라진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표현했다.

5. 우수한 동력 성능

레인지로버 스포츠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본적으로 직렬 6기통 트윈터보 디젤엔진과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다. 디젤 엔진은 D300 트림에 탑재되며 296마력과 66.3kg.m 토크를 낸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P360 트림에 적용되고 355마력 51kg.m 토크를 발휘한다. SV 에디션 1의 경우 BMW로부터 공급받는 4.4리터 V8 엔진이 탑재되긴 하지만 6기통 엔진으로도 충분한 힘을 제공하며 듣기 좋은 엔진음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돼 빠른 가속을 도우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기 때문에 출발과 정지가 부드럽고 준수한 연비를 제공한다.

한편,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국내에 1억 4,080 ~ 1억 5,890만 원에 출시됐으며 D300 디젤 모델과 P360 가솔린 모델로 운영된다.

오토로그(atl@autolognews.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