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낸 가수 김호중 차..”최소 3억원대 SUV?”

가수 김호중 차..”아무나 못타는 수억원 대 고급 SUV”

 김호중 차 벤틀리 벤테이가

강남의 한 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나 ‘음주운전‘ 논란이 일고 있는 가수 김호중(33)의 3억 원대 고가의 차량이 화제다. CCTV 사고 영상에 나온 김호중 차는 벤틀리 벤테이가 SUV 차량으로 2억 6,350만 원에서 3억 4,680만 원에 출시된 최고급 럭셔리 차량이다. 김호중 벤테이가는 벤테이가 라인업 중에서도 휠베이스가 기본 모델 대비 더 긴 ‘더 뉴 벤테이가 EWB’모델로 추정된다.

2016년 출시 후 페이스리프트 거친 최고급 벤틀리 SUV 

 김호중 차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 벤테이가는 2016년 처음 등장한 이래로 한 번의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됐다. 벤테이가 이름의 어원은 유라시아와 북아메리카를 동서 방향으로 가로지르는 거대한 침엽수림인 ‘타이가’에서 유래됐다.

괴력을 내는 고성능 파워트레인

 김호중 차 벤틀리 벤테이가

2020년 페이스리프트가 이뤄진 현행 모델은 전기형 모델보다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을 갖춰 현행 컨티넨탈 GT와 플라잉스퍼 디자인과 결을 같이한다. 파워 트레인의 경우 V8 4.0과 W12 6.0 엔진이 제공되며 각각 542마력과 626마력을 발휘한다. V8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단 4.5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며 W12 모델은 3.9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갖췄다. 최고 속도는 306km/h에 달한다.

기본형 모델 외에도 고성능 모델 벤테이가 S와 롱휠베이스 버전 벤테이가 EWB 또한 생산돼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수용한다.

 김호중 차 벤틀리 벤테이가

한편, 벤테이가 전기형의 경우,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이 벤틀리 재직 시절 개발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오토로그(atl@autolognews.com)

googlenews_banner_auto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