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타이어 3종 추천..“타이어 뭘로 바꿀까에 대한 해답”

준수한 성능에 합리적 가격의 대표 가성비 타이어 3종

1. 한국타이어 키너지 ST AS

가성비 타이어 한국타이어 키너지 ST AS
한국타이어 키너지 ST AS는 가성비 타이어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키너지 EX의 후속 제품이다. 14~19인치까지 46개의 폭넓은 사이즈가 제공돼 호환성이 좋다. 키너지 ST AS는 사계절 밸런스 타이어를 표방하며 키너지 EX 대비 향상된 성능과 수명 그리고 연비 효율이 균형 잡히게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 패턴 강화로 횡 방향 강성, 젖은 노면, 눈길 제동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특수 블록 디자인으로 타이어 소음을 감소시키고 마모도를 낮췄다. 서브 트레드 컴파운드를 활용해 연비를 높였다.

2. 금호타이어 TA51

가성비 타이어 금호타이어 TA51
금호타이어 솔루스 TA51은 사계절용 타이어로 세단, SUV, 미니밴 등 다양한 차종에 맞는 폭넓은 타이어 사이즈를 제공한다. 개발부터 국내 주행 환경을 고려하여 개발돼 편안한 승차감과 노면 소음 저감 및 공기저항 감소가 이뤄졌다. 특히, TA51은 뛰어난 승차감과 정숙성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꾸준한 인기를 얻는 타이어 중 하나다. 자동차 전문 매체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TA51은 경쟁사 제품 대비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핸들링, 마른 노면 제동, 슬라럼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으며 그럼에도 가격은 가장 저렴한 평균 12만 원을 기록했다.

3. 넥센타이어 엔프리즈 AH8

가성비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 AH8
넥센타이어 엔프리즈 AH8은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사계절용 타이어다. 저소음, 승차감, 마일리지에 초점을 맞춰 올 어라운드 타이어로 차량 실내에서 느껴지는 소음이 경쟁사 타이어 대비 가장 낮아 정숙성 부문에서 특장점을 가진다. 마른 노면 제동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낸다.

오토로그(atl@autolognews.com)

가성비 타이어 가격 비교